제목 : 복 있는 사람 > 설교영상

본문 바로가기

설교영상

주일설교 강사:정달진 목회자
제목 : 복 있는 사람

페이지 정보

작성일 04월 11일 2021년

본문

제목 : 복 있는 사람
(시편 1장 1~3절)

(링크)
https://youtu.be/NjaRjmQAIwA


ㅁ 복이란 무엇인가 

성경이 가르치는 복이란? 
하나님의 임재를 뜻합니다. 복 중에서 최고의 복은 하나님이 함께하는 복입니다. 

ㅇ 복 있는 사람은 세상과 분리된 사람 입니다(1:1)

분문에서 시인은 사람이 돌이키지 못할 죄에 빠져 들어가는 과정을 점층적으로 묘사하였습니다
사람은 생각(악인들의 꾀) ⇒ 행동(죄인들의 길) ⇒ 만성화된 습관(오만한 자들의 자리)의 단계를 거쳐 죄악의 늪으로 빠지게 됩니다.
그리스도인의 생활은 걷는 것(행위)으로 비유 됩니다 (엡 4:1/엡 4:17/엡 5:2/엡 5:8/엡 5:15 ).

ㅇ 복 있는 사람은 말씀으로 채워지는 사람 입니다 (1:2)

하나님이 축복하시는 사람은 성경 말씀을 매일 연구하고, 암송하며, 읽을 뿐 아니라 주야로 말씀을 묵상합니다. 그의 마음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말미암아 영향을 받습니다. 이로 인해서 그는 성령의 인도를 받게 되고 성령 안에서 행하게 됩니다. 영혼에 있어서 “묵상“은 곧 몸의 “소화기능“과 같습니다. 묵상이란 말씀을 이해하고 그 말씀을 우리의 '생활에 적용하며 속 사람의 일부가 되게 하는 것입니다

ㅇ 복 있는 사람은 물가에 있는 사람 입니다(1:3)

마실 물이란 성령으로 볼 수 있습니다(요7:37-39). 여기서 그리스도인은 물을 얻는 나무에 비유됩니다. 그는 그리스도께 속한 일들에 영적인 뿌리를 깊이 내리고 영적인 생명수를 끌어 올려야 합니다. 그렇지 않는다면 나중에는 말라서 죽게 될것 입니다. 주님은 우리가 맺어야할 열매에 대해서 말씀하셨습니다 (갈5:22-23 /히13:15 /골1:10).
1-3절에 제시된 복있는 사람에 대한 완전한 모범은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예수님은 길이요(1절) 진리요(2절) 생명이십니다(3절/ 요 14:6).

성도님들의 마음의 뿌리를 생명수이신 예수 그리스도께 심기우심으로 형통한 삶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