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인자하신 하나님을 찬송할지로다 > 설교영상

본문 바로가기

설교영상

주일설교 강사: 정달진 목회자
제목 : 인자하신 하나님을 찬송할지로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07월 18일 2021년

본문

[ 주일 말씀 ]

2021.07.18 (일)

제목 : 인자하신 하나님을 찬송할지로다.

본문 : 시편107편 4-9절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MToNIt3esVM


내용 :

하나님이 함께하지  않으므로 이스라엘 백성이 광야 사막 길에서 방황하며 거주할 성읍을 찾지 못하고, 주리고 목이 말라 그들의 영혼이 그들 안에서 피곤하였습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로 광야길을 걷게하신 목적은 ‘하나님께서 40년 동안 광야 길을 걷게 하신 것은 너를 시험하사 네 마음이 어떠한지 그 명령을 지키는지 지키지 않는지 알려 하심이라,너를 낮추시며 너를 주리게 하시며 또 너도 알지 못하며 네 조상들도 알지 못하던 만나를 네게 먹이신 것은 사람이 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요 여호와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사는 줄을 네가 알게 하려 하심이니라’ (신8:2-3)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을 떠난 백성들로 하여금 시험을 통해 스스로 마음을 낮추게 하시고, 광야에서 근심 중에 여호와께 부르짖게 하심으로 그들의 고통에서 건지시고  또 바른 길로 인도하사 거주할 성읍에 이르게 하셨습니다. 

그 거주할 성읍은 곧 하나님과 이스라엘이 함께 거주할 거처 입니다. 시편120편에서 134편까지 성전에 올라가는 노래로 ‘그의 계신 곳으로 들어가서 그의 발등상 앞에서 엎드려 예배하리로다’라고 한것은 하나님께서 백성들의 거처가 되심으로 하나님께서 거하시는 성읍에 이르게 하신 것입니다.  이뿐 아니라 하나님께서는 사모하는 영혼에게 만족을 주시며 주린 영혼에게 좋은 것으로 채워주셨습니다. 사도바울은 '신령한 음식을 먹으며, 다 같은 신령한 음료(요4:14)를 마셨으니 이는 그들을 따르는 신령한 반석으로부터 마셨으매 그 반석은 곧 그리스도시라' (고전10:3,4)라고 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 인자하심과 기적으로 인해서 이 모든 일을 이루게 하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께 찬양을 드립시다.